배너 이미지

190709 워드프레스 테마 제작일지

최종 수정일 : (1년 전)

스크린샷을 쌓아두기만 하다가 우르르 몰아서 생각하려니 뭘 바꿨는지 떠올리기가 힘들어질 때가 많네요.
티스토리 스킨 만들 때부터 자주 하던 소린데, 아직 하고 있네요.

그래도 요즘은 굵직한 변화 있으면 스크린샷 찍어놓고 봅니다. 자잘한 것들은 계속 묻히지만요…;;

두 가지 문제 때문에 홈 화면에 있던 유튜브 비디오를 제거했습니다.

첫째, 생각보다 많은 리소스를 잡아먹습니다. 조금만 사양이 낮은 기기에서 테스트해도 컴퓨터가 힘겨워하더라고요.

둘째, 차단해야 하는 광고가 생긴다는 점입니다.

워드프레스로 이사 오고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게 Adguard가 차단하는 요소가 0개라는 점입니다. 근데 유튜브 비디오를 불러오면 자연스레 차단해야 할 요소가 생기고, 구글에서 넣은 끈질긴 광고는 사용자가 다른 페이지를 클릭해도 따라옵니다.
예를 들어 홈 화면에서 이 글을 클릭했다고 치면 홈 화면에서도 광고를 차단하고 이 글에서도 광고를 차단할 겁니다. 이 글에서 다른 글을 클릭하면 그제야 비로소 광고가 사라집니다.

위 두 이유 때문에 광고를 삭제하고 간단하게 슬라이드쇼 스크립트를 제작해 넣어뒀습니다. 랜덤으로 더 많은 이미지를 넣을 예정입니다.

블로그와 관련된 이미지를 나열할까 싶기도 했지만, 역시 트와이스가 반겨주는 게 개인적으론 더 마음에 드네요.

깔-끔한 Adguard

페이지 우측 메뉴도 추가했습니다.

티스토리 관리 창이 사라져서 좀 휑하길래 블로그 주인장 이미지도 넣어봤습니다.

카테고리 페이지나 포스트 페이지에서 보고 있는 페이지의 카테고리를 표시해줍니다.

글 목록 스타일도 추가했습니다.

이젠 서버 쪽에서 어떤 스타일을 사용할지 처리해서, 훨씬 빠르게 작동합니다.


profile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

주의 : 비밀 댓글 사용 시 수정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이 지나면 작성자도 내용 확인이 불가능합니다.
카카오페이 qr코드 모바일이시라면 클릭